기사 메일전송
깊은생각수학, 코로나 전염 예방위해 모든 수업 실시간 무료 온라인 수업 - 강남, 분당 등 ‘깊은생각수학’ 전 지점 103개 강의실 실시간 방송시설구축 - 학업 결손과 중단을 막고 고통분담 차원에서 무료로 진행
  • 기사등록 2020-03-05 15:12:11
  • 기사수정 2020-07-14 19:31:16
기사수정

강남, 분당 등 ‘깊은생각수학’ 전 지점 103개 강의실 실시간 방송시설구축  
학업 결손과 중단을 막고 고통분담 차원에서 무료로 진행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교육부가 전국의 모든 학교 개학을 3월 23일로 연기했다. 그러나 학원의 휴원을 강제할 수 없어 일정 기간 휴원을 권고한 상황이다. 일부 학원만이 휴원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 코로라19 전염과 학습 결손에 대한 학부모들의 염려가 크다. 학원을 보내야 할 지 말아야 할지, 학원 휴원시 수강료에 대한 문제도 불거지는 등 교육 현장도 코로나 직격탄에 신음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학원의 모든 수업을 온라인 라이브 수업으로 발빠르게 대체해 학부모들의 걱정도 덜고 수업도 중단없이 진행하는 학원이 있어 화제다. 바로 강남구 대치동에 본원을 둔 깊은생각수학학원. 어려운 상황에서 적극적으로 시설 투자를 하고 온라인 라이브 수업으로 전환한 깊은생각수학은 본원 뿐만 아니라 송파, 분당, 서초, 평촌, 광진 등 모든 지점에서 총 103개의 강의실에 실시간 방송시설을 이번에 새로 설치하고 지난 3일부터 본격적으로 라이브 수업이 진행중이다. 평상시 수업 시간표 그대로 학원 선생님은 학원 강의실에서, 학생들은 집에서 컴퓨터를 통해 수업을 듣는 시스템을 구축한 것이다. 


깊은생각 장재준 본부장은 “학교가 개학을 연기하는 상황에서 학원 역시 휴원하는 것이 맞다”고 강조하며 “그러나 학생들의 학습 결손을 최소하면서 사업체로서의 학원 운영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많은 고민을 했다”고 덧붙였다. 


깊은생각은 교육부가 처음 개학 연기했을 때 바로 휴원 결정하고 선생님들이 강의를 녹화하여 학생들에게 보내주는 형식으로 가정학습 체제로 들어갔다. 동시에 상황이 장기화될 것에 대비해 모든 강의실에 인터넷 회선을 설치하고 카메라와 무선마이크 등 실시간 방송시설과 장비를 설치했다. 


그 결과 2주차인 3월 2일부터 모든 강의를 온라인을 통해 라이브로 진행하고 있다. 4일간 진행결과 많은 학부모와 학생들의 감사와 응원 메시지를 보낼 만큼 만족도도 높았다. 학생들의 수업 출석률도 98%로 평상시와 차이가 없고, SNS통해 이루어지는 숙제검사 결과도 좋다고 장 본부장은 설명했다.  


깊은생각수학은 사상 초유의 코로나로 인한 경제적 타격으로 학생들의 학업 결손과 중단을 막고 고통을 분담하는 차원에서 온라인 라이브 수업을 무료로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2월 수강료 중 1주 분은 3월 수강료로 이월하기도 했다. 깊은생각 측은 앞으로 3월 14일까지 2주간의 수업을 무료로 진행할 것이며, 3월 16일부터 1주간은 유료로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깊은생각수학은 평상시 수업 시간표 그대로 학원 선생님은 학원 강의실에서, 학생들은 집에서 컴퓨터를 통해 수업을 듣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 분당교육채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분당교육채널 추가하기
입시읽어주는엄마 유튜브 채널 배너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3-05 15:12: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