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엄마수첩과 ㈜지식팩토리, 교육컨텐츠 개발 협력위한 전략적 제휴
  • 기사등록 2021-02-16 18:31:03
  • 기사수정 2021-02-16 18:38:03
기사수정

에듀테크 스타트업기업, ㈜엄마수첩과 ㈜지식팩토리 간의 전략적 제휴협력이 국내 교육산업분야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2월16일(화)에 서울 ㈜지식팩토리 사무실에서 진행된 두 기업의 업무협약에서 진로,진학 수월성 교육콘텐츠 사업, 국내외 엔터런스 콘텐츠 사업, 교육 비즈니스 콘텐츠 개발 협력 사업의 영역에서 상호 협력하게 된다. 이를 통해 국내외 적용이 가능한 표준화된 교육 콘텐츠 개발, 홍보, 판매에 함께 협력할 계획이다.


㈜지식팩토리는 국내 최초로 비대면 학생부 원격관리가 가능한 비대면 온라인 컨설팅 플랫폼 ‘잡썰(Jobssul)’을 개발해 다양한 학원기업이나 공공기관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자연어처리(NLP) 기술을 기반으로 학교생활기록부를 분석해 진로와 학과를 추천하는 AI 진로진학추천서비스를 론칭한 바 있다. 현재 네이버 엑스퍼트 입시/진학분야에서 유웨이중앙교육과 더불어 공식 제휴업체로 선정되어 다양한 컨설턴트풀을 확보하고 있는 진로진학컨텐츠 전문 IT기업으로 그 가치를 높여가고 있다.


㈜엄마수첩은 서울대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하고 있으며, 풍부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진로영역에 있어서는 심리검사와 의대면접(MMI)에 특화된 윤리성검사 솔루션을 개발하여 상용화를 준비하고 있으며, 특히 국내 국립대 산학연의 연구소 및 전문가와 협력하여 제품개발을 진행하고 있어서 전문성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한편 SMH Lab이란 브랜드를 론칭하였고 유튜브 SMH Lab으로 접속하면 학생부 작성과 평가, 서울대가 추천하는 세특 등 다양하고 수준높은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이효선 촬영감독이 제작과 편집을 맡아 깔끔한 영상미를 제공한다.


㈜지식팩토리 윤한울 대표는 “엄마수첩과의 MOU체결을 통해 비대면 온라인 진로진학컨설팅 플랫폼에 필요한 양질의 컨텐츠를 확보함으로써 플랫폼기업과 컨텐츠기업간의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양사간의 전략적 제휴협력에 큰 기대감을 드러냈다.


㈜엄마수첩 송민호 대표는 “교육정보 콘텐츠와 의대면접(MMI)의 인성검사 콘텐츠를 고도화하고 사용자 중심의 솔루션 개발을 하는데 있어서 ㈜지식팩토리와 긴밀한 협조체제를 이뤄 교육수요자들의 눈높이에 맞는 온라인 콘텐츠 개발회사로 거듭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분당교육채널 추가하기
입시읽어주는엄마 유튜브 채널 배너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2-16 18:31: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