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뮤지컬 모차르트! (Das Musical MOZART!) - 다시 보고 싶은 뮤지컬 <모차르트!>가 돌아온다!
  • 기사등록 2012-06-04 15:02:54
  • 기사수정 2012-06-04 15:02:57
기사수정

뮤지컬 <모차르트!>의 새로운 돌풍을

이끌 최고의 뮤지컬 배우와 신예 스타!

 

▶ 공연장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 공연기간
   2012년 7월 10일 ~ 2012년 7월 28일
▶ 공연시간
   평일 화, 목, 금 8시 / 수 3시, 8시 / 주말 및 공휴일 2시, 7시
▶ 출연
   박은태, 장현승, 최성희(바다), 오진영, 민영기, 윤형렬, 이정열, 윤승욱. 신영숙 외
▶ 공연문의
   (주)EMK뮤지컬컴퍼니
   Tel. 02-6391-6332

 

2012년 상반기 뮤지컬 흥행 열풍을 주도한 뮤지컬 <엘리자벳>으로 국내 관객들에게 더욱 친숙해진 ‘미하엘 쿤체(Michael Kunze)’ 와 ‘실베스터 르베이(Sylvester Levay)’, 이 두 거장의 손에서 만들어진 뮤지컬 <모차르트!>는 오스트리아의 위대한 작곡가 모차르트의 삶을 신선한 시각으로 조명하여 세계적으로 극찬을 받은 작품이다. 1999년 오스트리아 비엔나 극장협회(VBW)에서 제작한 이래로 독일, 스웨덴, 일본, 헝가리 등지에서 천 만 관객을 동원했으며, 유럽 특유의 웅장한 오케스트라와 화려한 중세 풍의 무대가 한국 관객들의 오랜 기다림을 실망시키지 않고 작품으로 보답했다.

천재음악가가 아닌 그저 한 사람으로서 사랑 받고자 했던 모차르트,
한 시대를 풍미했던 대중스타 모차르트! 다양한 음악으로 풀어낸 진짜 그의 인생 이야기!

18세기 유럽을 주름잡았던 천재 음악가 모차르트, 아직까지도 수많은 창작물의 모티브가 되고 있는 그의 이야기들은 많지만 뮤지컬 ‘모차르트!’는 전혀 색다를 해석을 보여주고 있다. 천재음악가 모차르트를 의지의 주체인 볼프강(Wolfgang)과 재능의 근간인 아마데(Amade)로 분리 시켜 내면의 갈등을 잘 표현하고 있다. 그의 천재성 보다는 인간 모차르트에 더 집중하여 그의 사랑과 자유에 대한 갈망, 그리고 그저 한 사람으로서 인정받고 사랑받고 싶어했던 그의 인생을 이야기한다. 아들의 천재성을 지켜주기 위해 강압적인 교육을 하려하는 아버지 레오폴트와의 갈등, 모차르트를 재능있는 음악가가 아닌 자신의 명예를 위한 소유물로만 생각하는 콜로레도 대주교와의 대립 등을 통해 21세기를 살고 있는 사람들도 충분히 공감할 수 있는 특별한 감동을 만들어 내고 있다.

또한, 뮤지컬 <모차르트!>는 ‘모차르트’하면 떠오르는 클래식의 진지함과 어려움을 과감하게 벗어던지고, 열정적인 록, 감미로운 팝, 부드러운 재즈를 통해 최초로 18세기의 천재음악가를 당대 최고의 대중스타로 표현한 혁신적인 작품이다. 작곡가 실베스터 르베이가 선사하는 장르를 넘나드는 <모차르트!>의 주옥 같은 넘버들인 ‘내 운명 피하고 싶어’, ‘나는 나는 음악’, ‘황금별’ 등은 뮤지컬음악으로서는 이례적으로 음원사이트 상위권에 오랫동안 랭킹되어 인기 드라마 OST와 아이돌 가수들의 음반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아름다운 음악과 함께 탄탄한 스토리 전개, 마지막 장면까지 흐르는 긴장감, 인간 모차르트에 대한 연민을 통해 관객들은 새로운 감동과 마주하게 된다.

화려함의 극치! 500여벌의 의상과 가발,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무대로 볼거리 가득한 공연

뮤지컬 ‘모차르트!’는 유럽의 고전 의상을 입고 있는 모든 배우들과 상반되게 현대의 상징인 청바지와 티셔츠 차림의 모차르트 의상과 레게머리는 록과 재즈 등 현대적인 음악과 함께 인간 모차르트의 모습을 상징적으로 잘 표현되었다는 해외 언론의 극찬을 받은 작품이다. 또한 한 편의 명화를 보는 듯한500여벌의 화려한 의상, 가면, 소품들은 박물관에서 볼 수 있었던 18세기 유럽의 복식을 그대로 무대 위에 올려 보는 즐거움을 더하고 있다. 특히 모차르트의 레게머리에서부터 귀족부인들의 헤어스타일까지 가발의 종류만 200여개에 달해 화려함의 극치를 보여주고 있는 뮤지컬 <모차르트!>의 김유선분장감독은 2010년 한국뮤지컬대상에서 기술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아름다운 음악, 흥미로운 스토리, 화려한 무대미술에 최고의 극장까지 더해져 2012년 여름을 뜨겁게 할 뮤지컬 ‘모차르트!’의 새로운 질주가 기대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2-06-04 15:02:5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