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기부, 소상공인 위한 전자도서관 최초 개관 - 예비창업자 및 소상공인 무료로 월 10권 이내 전자책 2주간 대여 가능
  • 기사등록 2022-08-02 15:49:51
기사수정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는 8월 3일, 소상공인 역량 강화를 위해 전자도서관을 개관해 전자책 5.8만여 권에 대한 무료 대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는 8월 3일, 소상공인 역량 강화를 위해 전자도서관을 개관해 전자책 5.8만여 권에 대한 무료 대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중기부는 그동안 창업-성장-재기로 이어지는 사업 주기별 교육부터 마케팅, 경영 교육, 법‧세무‧노무 등 공통교육과 제과‧제빵, 음식, 미용 등 업종별 특화교육까지 다양한 온라인 교육을 제공해왔다.

 

이번에 도입하는 전자도서관은 소상공인의 디지털 적응력을 높이고, 자기 계발, 경영 개선 등 스스로 혁신하고 역량을 강화하는 데에 도움을 주기 위해 도입됐다.

 

스마트폰 등 모바일기기와 PC 등을 통해 경제경영, 인문, 과학, 예술, 생활 등 전 분야의 도서 5.8만여 권을 대여할 수 있으며, 인기 도서, 추천 도서, 신작 도서 카테고리 별로도 구분되어 있어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다.

 

분야별 구독 가능 도서 현황

전자책 대여는 소상공인‧자영업 지원 포털 ‘소상공인마당(sbiz.or.kr)’에 가입되어있는 예비창업자, 소상공인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이용방법은 소상공인 지식배움터(edu.sbiz.or.kr)의 전자도서관을 선택 후, 읽고 싶은 전자책을 선택·대여하면 되며, 회원 1인당 월 10권 이내로 1권당 2주간 대여가 가능하다.

 

중기부 원영준 소상공인정책관은 “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가 필요한데, 소상공인분들이 이러한 것들을 습득할 시간이 부족할 수 있다”면서, “시공간 제약이 없는 전자책을 통해 경영 개선이나 새로운 사업 기회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8-02 15:49:5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