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항공우주협회-항공우주학회, 2023년도 항공우주인 신년인사회 개최
  • 기사등록 2023-01-16 15:52:06
기사수정

[데일리뉴스=정하연 기자]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회장 강구영)와 한국항공우주학회(회장 이상철)는 1월 13일 JW 메리어트호텔 서울에서 ‘2023년도 항공우주인 신년인사회’를 공동으로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장영진 차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오태석 차관,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윤관석 위원장, 보건복지위원회 조명희 의원, 국방위원회 김병주 의원,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허은아 의원, 공군 정상화 참모총장, 방위사업청 강환석 차장 등 각계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항공우주인들의 노고를 격려했으며, 항공우주협회 정경환 부회장, 항공우주학회 이상철 회장을 비롯해 산․학․연 항공우주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산업부 장영진 차관은 환영사를 통해 “국제 안보 환경의 변화로 국산 군용기 수출 확대 기회가 늘어나고 있으며, 글로벌 항공기 제작사들은 글로벌 공급망을 다변화하고 개발방식을 국제공동개발로 전환하고 있는 추세”라며, “산업부는 항공산업 고도화를 통한 2030년 세계 7대 항공강국 진입을 목표로 완제기 수출경쟁력 강화 및 차세대 체계개발사업 지원, 민수부품산업 활성화를 통한 Global Top GVC(글로벌 공급망) 진입 적극 추진, 미래항공기(AAM) 산업 강국 도약을 위한 강건한 생태계 육성, 산업 발전을 위한 제도 개선 등을 추진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2030년 국가 항공우주산업 선진국 도약’을 주제로 열린 이번 신년인사회는 항공우주산업의 발전과 산‧학‧연‧관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오후에 이어진 간담회는 산업계, 학계, 연구계 등이 겪고 있는 애로사항들을 직접 청취하고, 항공, UAM, 우주 등 미래 먹거리 산업 육성 및 해외 수주 경쟁력 강화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가 되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1-16 15:52:0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본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