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광연 ㈜파시픽코리아 회장, 새만금 세계잼버리 홍보대사 위촉
  • 기사등록 2023-03-07 13:43:44
기사수정

[데일리뉴스=유미라 기자]

지난 6일 전라북도서울본부에서 2023 새만금「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이하 ‘세계잼버리) 전라북도 홍보대사로 이광연 ㈜파시픽코리아 회장과 김이재 경인교육대 교수를 위촉했다.  이들은 앞으로 전라북도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청소년 축제인 세계잼버리를 알리는데 적극 참여한다.

 

홍보대사로 위촉된 이광연 회장은 인도네시아 종교부 할라청에서 정식 인가한 국내 유일의 인도네시아 할랄인증 대행 기관인 ㈜파시픽코리아 대표다. 인도네시아 등 무슬림 참가국 청소년들을 위한 할랄식품 인증에 대한 자문 활동을 하게 된다.

 

김이재 교수는 다양한 방송에 출연해 지리의 힘과 중요성을 전달해 온 지리학자이자 동남아 지역전문가다. 대회 개최 이후에도 잼버리 콘테스트를 통한 기록화로 대회 유산화를 추진한다.

 

김관영 전북도지사는 “사회발전에 기여한 역할이 큰 분들이 전라북도 홍보대사직을 수락해 주셔서 영광이다”며 “향후 세계잼버리의 홍보 효과의 극대화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도는 150여일 앞으로 다가온 세계잼버리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홍보대사를 적극 활용해 국내·외 활동을 비롯해 대회 운영에 필요한 자문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며, 홍보대사 활동기간은 위촉일로부터 세계잼버리 대회 종료 시까지다.

1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3-07 13:43:4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본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