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터뷰 – 17만 청소년 공부 멘토 안소린 - 중학교 중위권이 사교육 1도 없이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포항공대 합격할 수 있었나?
  • 기사등록 2023-11-29 11:15:59
  • 기사수정 2023-11-29 11:26:13
기사수정

[분당교육채널=이춘희 기자]


인터뷰 – 17만 청소년 공부 멘토 안소린 


중학교 중위권이 사교육 1도 없이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포항공대 합격할 수 있었나? 


단 한번의 사교육도 받지 않고 오직 스스로 찾아낸 방법으로 전교 1등으로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포항공대까지 합격한 입시 4관왕 안소린 작가. ‘공부가 더 이상 외롭지 않게 끝까지 내가 함께 할게!’라는 모토로 자신의 공부 과정을 후배들에게 전수하고자 시작한 유튜브 채널 소린TV는 17만 명이 넘었다. 도서 <서울대생의 비밀과외>를 출간하면서 공부로 좌절하고 있는 수험생들이 따라오기만 하면 성적이 오르는 공부법을 하나하나 세세하고 친절하게 전수하고 있는 안소린 작가를 만났다. 


서울대 대학원에 재학중인 안소린 작가

“중학교때까지 공부를 잘하지 못했어요. 중위권이거나 중상위권이었죠. 가정 형편이 넉넉하지 않다보니 학원을 다닌다는 것은 생각도 못했습니다. 그러다 선생님의 권유로 대학에서 진행하는 과학캠프 경험을 계기로 과학고 진학을 꿈꿨고 이후 미친 듯이 공부에 매진했습니다.” 


‘공부를 해야겠다’는 마음을 굳건하게 먹는 순간, 반은 성공한 것


공부로서 어려운 가정 환경을 타파하겠다고 독하게 마음먹은 안소린 작가. 하지만 기본기가 없었기 때문에 무작정 문제집만 푼다고 성적이 오르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실감했다. 이런 방식으로는 비싼 사교육으로 앞서가는 친구들을 따라잡을 수 없음을 절감한 안 작가는 자신만의 공부방법을 찾기로 했다. 


“우선 주변의 공부 잘하는 친구들의 습관을 살피면서 공부방식을 살펴보았고, SKY 대학에 합격한 선배들의 합격 수기만 수백 개 넘게 탐독하면 우등생들의 공부법 코드를 찾아냈습니다. 이렇게 찾아낸 공부방식을 자신만의 전략과 방법으로 만들어 낸 결과, 만년 중위권에서 반 1등, 전교 1등까지 할 수 있었습니다.” 


17만 구독자 유튜브 <소린TV>를 통해 공부법 전수 활동중인 안소린 작가 

17만 청소년 공부 멘토 안소린의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포스텍 동시 합격 비결


안소린 작가는 책과 유뷰트를 단순히 공부법 노하우를 전수하는 게 아닌 고등학교 3학년, 입시에서 반드시 통하는 나만의 비밀 무기를 장착하는 법을 차근히 안내하고 있다. 어려운 가정환경 속에서 오직 공부만으로 이 현실을 돌파하고 성공하고자 독하게 마음먹었다. 무작정 문제집을 풀고 오래 앉아 공부하는 것 만으로는 비싼 사교육으로 앞서가는 친구들을 따라잡을 수 없음을 깨달았고, 이를 넘어설 방법을 찾지 못하면 결코 원하는 대학에 갈 수 없음을 직감했다.


“조급하지 않게 천천히 주변 공부 잘하는 친구들의 습관을 살피고 공부 방식을 엿보면서  SKY 대학에 합격한 선배들의 합격 수기만 수백 개를 읽고 분석했어요. 당장 입시 전략을 안내해 줄 족집게 과외 선생님이 없고 방법도 몰랐기에 스스로 이를 깨달아야 합격의 길이 보일 거라 믿었습니다.” 


그렇게 독하게 분석하면서 선배들의 공부법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었고, 결국 해냈다. 만년 중위권에서 반 1등, 전교 1등까지 거머쥐고, 서울대, 연대, 고대는 물론 포스텍까지 모조리 동시 합격한 것이다. 



<서울대생의 비밀과외> 도서 출간, 공부에 지친 청소년들에게 도움됐으면


<서울대생의 비밀과외> 이 책에는 독하게 공부 만을 파고들며 자신과의 외로운 싸움을 해나간 안소린 멘토의 이야기가 담겼다. 다들 공부는 자신과의 싸움이라고 말한다. 하지만 그녀는 ‘내가 절실했을 때 누군가 손을 내밀어 주었다면 조금은 외롭지 않았을텐데’ 하고 생각했던 과거의 기억을 떠올려 도움 없이, 이 외로운 싸움을 홀로 해나갈 수많은 수험생의 친구가 되고자 한다. 


“먼저 공부해 본 선배로서 입시를 어떻게 준비해 나가야 할지, 공부는 어떻게 계획해야 하며 힘들 때마다 어떤 마음으로 이겨내는 것이 좋은지, 3년 간의 수험 생활 동안 치열하게 공부하며 깨달은 모든 비법을 책을 통해 전수합니다. 지금 공부하는 수험생들이 이 책과 함께 더 이상 공부가 외롭지 않기를 바랍니다.” 



분당교육채널 추가하기
입시읽어주는엄마 유튜브 채널 배너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1-29 11:15: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